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비트코인이 떨어지는 이유? 폭락의 뉴스들

by 돈탐지기 2021. 4. 24.
    반응형

    조정인지 폭락인지 아직 완벽한 해석이 나오기 어려운 가상화폐 시장이지만 본인이 생각하는 방향대로 관망하던지 투자해야할 시기입니다. 방향을 완벽히 정하진 안았지만 어쩌면 이번여름은 가상화폐 물린분들에게는 무더운 겨울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비트코인이 떨어지는 이유

     

    1. 한국발 악재 : 은성수 금유위원장 발언 (제2의 박상기의 난)

    대국민 청원까지 올라간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지난 22일 언론을 통해 암호화폐거래소가 모두 폐쇄될수 있다는 발언을 하여 무리를 빚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2017년 박상기 전 법무부장관의 말과 거의 같아 제2의 박상기의 난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의 금융위원장의 발언이 비트코인 시장을 좌지우지 한다는건 다소 웃긴해석입니다.

     

    미 연준의장도 막지못한 비트코인의 상승세를 한국의 금융위원장의 한마디로 출령였다는건 오비이락 격입니다. 

     

    2. 트위터발 악재 : 미국재무부 조사

     

    지난 18일 트위터의 한 아이디는 미국재무부가 가상화폐를 이용해서 자금세탁하는 일부 금융기관을 조사한다는 내용의 트윗을 올렸습니다. 이에 블룸버그통신도 온라인보도를 통해 가상화폐의 하락이 미국재무부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하며 기사를 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연준위원장도 꾸준히 비트코인의 투기성과 위험성에 대해 일관된 입장과 다수의 언론인터뷰를 내고 있지만 사실 비트코인이 오를때는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3. 조 바이든 대통령 : 자본소득세 40% 인상뉴스

     

    미국시간 22일 바이든 행정부는 100만달러 이상 소득을 올리는 사람들에게 자본이득에 대한 세금을 39.6%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러한 바이든대통령의 발언 보도이후 뉴욕증시의 추락과 가상화폐 시장이 10% 하락하였다고 언론은 보도하였습니다.

     

    3. 비트코인 파생상품의 강제청산

     

    지난 23일 월스트릿트 저널은 미국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상승에 베팅한 비트코인 파생상품계좌가 비트코인이 오르지못하며 투자금이 자동청산되면서 하락세가 가팔라졌다고 보도했습니다. WSJ의 이 뉴스는 하락에 힘을 보탠건 맞을수도 있는 뉴스이지만 하락의 원인이라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4. 터키,인도 정부의 가상화폐 금지령

    17일 터키중앙은행은 30일부터 가상화폐 사용을 금지했다. 그 전주에 터키의 로얄모터스가 가상화폐 결제를 받겠다고 한뒤 1주일만의 국가의 운영방침이 나온것이다. 하지만 가상화폐시장에서 비주류인 그들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을리 없다. 차라리 은성수의 난이 더 설득력이 높다. 

     

    5. 차트상의 고점돌파 실패

     

     

    제가 생각하는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가장 합리적인 이유라고 생각되어지는 건 차트상 저항선의 돌파실패입니다. 저항돌파의 실패는 곧 조정에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6주간 고점돌파 실패는 큰 음봉으로 돌려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의 거대음봉의 등장은 일봉차트상 4월18일 이었습니다. 위의 뉴스들의 날짜들을 보면 전혀 관련이 없다는것도 아실것입니다. 이러한 뉴스들은 모두 떨어지는 이유를 찾는 끼워맞추기식 놀이입니다. 비트코인이 진짜 떨어지는 이유는 그냥 이제 이 가격에 더이상 새로 살 사람이 없기때문에 떨어지는겁니다. 가격이 오르려면 누군가는 계속 사야하는데 이 놀이에 들어올 사람이 더이상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상 비트코인이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투~ 안전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