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도지(DOGE)코인의 전망? 앨런 머스크산 CIBA견의 역습!

by 돈탐지기 2021. 4. 24.
    반응형

    연일 미칠듯한 상승세로 뉴스에도 오르락 내리락 하던 도지코인이 비트코인의 한방에 추락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이라는 장난삼아 만든 가상화폐가 왜 이렇게 오른건지 또 어디까지 떨어질 것인지 오늘은 도지코인에 대한 추억과 정보를 모아 포스팅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우선 그에 앞서 비트코인은 조정인지 하락인지에 대해 추정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차트상으로 보면 비트코인은 조정보다는 하락에 더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아래의 차트를 확대해서보시면 비트코인은 20년 10월8일 이후 단 한번도 일봉상 지수이동평균선(EMA) 50일선을 깬적이 없습니다. 무려 6개월이 넘게 급상승 하였으며 그 기간동안 EMA 50일선을 테스트한적은 있지만 하방 통과한 적은 없습니다.

     

    만약, 비트코인이 더 올라가기 위한 조정이었다면 EMA 50일선을 깨지 않고 반등하는것이 차트를 그리는 사람 입장에서도 쉽고 비용적으로도 저렴하였을 것입니다. EMA 50일선을 깸으로써 전문트레이더들에게 하방으로 간다는 메시지를 주었다고 생각되어지는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43000~45000달러 선의 매물대와 함께 있는 주봉상 EMA 20일선이 있기때문에 완전한 폭락은 아닙니다. 비트코인은 조만간 주봉상 EMA 20일선을 확인하러 갈 것이며 이를 주봉상 하방 통과시 완벽한 2018년과 동일한 폭락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PS. 오늘의 저점이 내일의 고점일 수 있습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그리고 역사는 반복되고 개미들은 머리속에 지우개가 있는것처럼 계속 돈을 잃습니다.

     

     

     

     장난으로 만든 도지코인 250배 오르다!

     

    도지코인은 태생부터 비주류 코인이었습니다. 애초에 개발자들이 비트코인을 비꼬기 위해 시바견을 캐릭터로 무성의하게 만든 코인이 바로 DOGE 코인입니다. 그러한 태생적 한계로 도지코인은 1차 코인대란이 있었던 2017~8년에도 크게 주목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렇게 잊혀져가던 도지코인이 주목받기 시작한건 올초 부터였습니다. 테슬라의 창업자 앨런머스크는 도지코인이 좋다며 올초부터 트위터를 통해 아들썰을 풀기도 했으며 도지코인은 대중적인 화폐라며 긍정적인 신호를 주기적으로 주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앨런머스크의 꾸준한 사랑에도 도지코인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싸늘했습니다. 시세 변동이 거의 없는 코인이었으며 거래자체가 별로없는 코인이었습니다. 그러다 비트코인의 제2의 상승장을 만난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투기의 힘으로 제2의 호황으로 폭등하고 도지에게도 차례가 왔습니다.

     

    바로 이때 앨런머스크가 트윗을 통해 도지를 달위에 올려놓을 것이라고 말하며 우주여행을 목표로하는 스페이스X 사업도 언급합니다. 진행중인 프로젝트도 없는 도지코인과의 근거없는 연계사업가능성을 사람들이 추측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도지코인은 폭등하였고 다시 갈수없을지도 모르는 고점까지 도달한후 비트코인 폭락에 따라 폭락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정말 재미있는건, 아직도 도지코인을 차트를보며 스페이스X 발사는 언제냐? 어떻게 됬냐 등등 헛된 상상을 하는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정말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도지코인이 정말 테슬라의 사업에 쓰일거란 기대를했던 것인지 황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볼때 그냥 앨런머스크는 도지코인을 펌핑한 특정세력과 결탁하여 그냥 트윗한번에 수백억을 벌기위한 쇼를 했을 뿐입니다. 그걸 순진하게 받아들인 사람들이 있는걸보면 세상은 아직 살기 좋은듯 합니다.

     

     공짜로줘도 안모으던 도지코인

     

    2017년 도지코인 개발자들은 도지코인 월렛사이트를 통해 월렛을 개설하면 1시간마다 도지코인을 무료로 주었습니다. 회원가입과 월렛개설후 1시간마다 도지코인을 주고 해당사이트에서 업다운 게임을 통하여 도지코인을 더 따거나 잃을 수 있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당시에도 많은 가상화폐 초기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지못하였습니다. 2017년은 제1차 가상화폐 폭등기였기때문에 도지같은 개당 1원~0.5 원하는 코인을 모으기위해 1시간마다 그짓을 하기에는 의미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저도 약 100개정도 모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한 시간낭비 게임을통해 도지코인을 많이 모아놓았고 월렛도 잃어버리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생각도 잠깐 해보지만...그럴일이 없기에 도지코인 시바견의 얼굴처럼 그냥 웃음만 나옵니다.

     

     

     

     도지코인은 어디까지 추락할까?

     

    도지코인은 다른 주류알트코인과 다르게 급등한 만큼 급락할 가능성이 더욱더 높은코인입니다. 그 이유는 반등이나 추세변화를 줄 지지매물대가 없기때문입니다. 

     

     

    우리는 2018년 리플이 4천원대의 초고점을 찍고 90% 이상 회귀하여 180원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3년반이 걸려 리플이 다시 올랐지만 전고점을 구조하지는 못하였습니다. 가상화폐 회귀의 무서움을 본 사람들은 도지코인이 다시  강력한 지지매물대인 0.002불(2.2원)으로 돌아갈수 있다고 추측할 것입니다. 

     

    물론 반등없는 추락은 없습니다. 다만 지금은 조심해야할 시기인건 맞습니다.

     


    차트해석은 개인적인 견해이며 예언이나 예상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때로는 아무것도 하지않는것이 돈을버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2021.04.24 - [재테크/가상화폐] - 조정일까? 75%이상 하락가능성 열린 비트코인 2021 전망

     

    조정일까? 75%이상 하락가능성 열린 비트코인 2021 전망

    약 7개월만의 대상승의 장정을 끝내고 비트코인이 큰 하락세를 맏이하였습니다. 누군가는 단순조정을 바라보고 있고 누군가는 대폭락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계속적

    mdflow.tistory.com

    2021.04.07 - [재테크/가상화폐] - 비트코인 조정 전망! 폭락가능성 열렸다!

     

    비트코인 조정 전망! 폭락가능성 열렸다!

    고공행진을 달리던 비트코인이 조정국면에 들어섰지만 다른때와는 양상이 다르다. 상승곡선에서 조정받는건 당연하지만 금번 조정은 그 골이 상당히 깊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든다. 그이유중

    mdflo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