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으로 기대되는 알트코인

by 돈탐지기 2021. 4. 15.
    반응형

    코인베이스라는 미국의 가상화폐거래소가 4월15일자로 나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어찌보면 드디어 가상화폐시장이 주류시장에 입성했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이라 기대감이 한껏 부풀어 올랐습니다. 

     

    코인베이스도 국내 가상화폐거래소처럼 하나의 가상화폐거래소지만 비트코인의 시세의 기준이 될수 있는 거래소중 한곳이라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코인베이스와 함께 비트파이넥스,바이낸스 등이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 거래소중 규모가 있는편이며 코인베이스가 최초로 나스닥에 상장하는 쾌거를 이룩하였습니다.

     

    코인베이스의 나스닥상장으로 코인베이스의 지분 20%를 가지고 있는 사장행님(오늘부터 행님ㅋ)인 브라이언암스트롱은 보유재산이 19조원으로 껑충 뛰었다고 합니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암스트롱 행님

     

     

     

     코인베이스 나스닥상장이 우리랑 뭔상관?

     

    사실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은 코인베이스 주식을 사지 않는한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지 않지만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알트코인을 생각한다면 국내유저들에게도 주목할만한 점을 줍니다. 바로 코인베이스 거래소에 거래중인 알트코인들에 대한 투자나 펀더멘털적인 호재로 인해 펌핑될 가능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1.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알트코인들

     

    현재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알트코인의 종류는 총 55가지로 비트코인을 제외하면 총 54가지 입니다. 어차피 코인베이스에서 거래하기는 국내유저들은 힘들테니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와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동시에 거래되는 알트코인에 주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2. 코베와 업비트(국내) 모두에서 거래가능한 알트코인들

     

    시빅(CVC),스토리지(STORJ),카이버(KNC),어거(REP),오미세고(OMG),디센트럴랜드(MANA),제로엑스(ZRX),베이직어텐션토큰(BAT),엔진(ENJ),코스모스(ATOM),테조스(XTZ),스텔라루멘(XLM),비캐(BCH),이더리움(ETH),에이다(ADA),라이트코인(LTC),이오스(EOS),체인링크(LINK),이클(ETC),엥커(ANKR)

     

    위의 코인들중에는 아직 덜오른 코인들도 좀 있고 (비캐,아톰,체인링크 등) 제가 200원에 투자해서 주목해서 보는 엥커코인도 있습니다. 엥커는 상장 20원에해서 10배오른 200원인데도 아직 더 오를거같은 차트상의 그림이 그려져서 40%목표로 가지고있을 예정입니다.

    코인베이스와 업비트에 있는코인중에 시총이 높은 코인들이 대거 공통으로 거래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점은 리플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제 소설에서는 리플이 차트를 잘 그려놓고 코베상장 떡밥을 뿌리고 날아갈 수도 있겠다는 상상을 해봅니다.

     

    리플이 과연 김프가 심하게 꼈던 4,000원대 구조대를 보낼지 모르겠지만 좋은 소식을 기대해봐야 겠네요.

     


    위의 글 내용은 완전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투자는 항상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