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언제든 원금 25%가 날아갈수있는 투기장 비트코인 김치프리미엄

by 돈탐지기 2021. 4. 7.
    반응형

     

    몇일전 부터 일부코인들이 해외차트 시세와 현격이 차이가나는 비트코인 김치 프리미엄이 심하게 붙기 시작했다. 특히 일부 알트코인의 국내거래소만 펌핑되는 현상은 거래소를 의심하게 만들만한 상황.

     

    국내 비트코인시장은 전세계 투기의 장이 되었고 코인들 거래량을 보면 국내거래소들이 거래량 1위를 가지고 있는 코인들이 엄청많은 진귀한 현상이 나오고 있다. 한국에서 얼마나 많은 투기자금이 비트코인시장에 유입되었는지 추측해볼수있다. 이런 국내거래량이 제일 많은 코인들이 프리미엄이 붙는데는 다소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25% 가까운 프리미엄은 비트코인이 떨어질때 역프리미엄 효과로 붙었던 프리미엄 25%+하락율% 을 더해 마이너스로 더 심하게 떨어져 지옥을 맛볼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4월7일 오후경 거래소매물을 청산한것으로 보이는 일부 프리미엄이 제거되었지만  아직도 프리미엄이 꽤 남아있으니 비트코인을 거래하는사람이라면 더욱더 주의가 필요하다. 

     

    한때 25%까지 붙었던 해외차트와 국내차트의 시세차이는 현재 약 800만원대로 좁혀졌지만 아직도 약 15%의 프리미엄이 남아있으니 이를 유의해야 하며 비트코인 뿐만아니라 알트코인도 심한 프리미엄이 붙어있기때문에 이게 빠질때를 매우 조심해야한다.

     

    혹시나 지금 비트코인을 사려한다면 1년뒤에나 생각해보라고 권하고싶다.

     

     

    비트코인 4월7일 오전 시세

    비트코인 국내김치프리미엄 일부 제거되는 캡쳐본 = 7900만원에서 순식간에 7100만원까지 추락

     

    동일시간의 해외차트의 비트코인 시세 = 6380만원 (이날 일봉상 변화는 -0.25%)

     

    무엇인가의 청산으로 프리미엄이 일부 없어졌지만 지금도 15%대의 프리미엄이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