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테마

전력망 변압기 관련주 (AI반도체시대에 따른 폭발적인 전력수요증가)

by 돈탐지기 2024. 3. 11.
    반응형

     

     

    ※ 테마 및 이슈내용

     

     인공지능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AI반도체 사용이 증가함에따라 AI데이터센터의 전력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AI데이터센터는 클라우드서버보다 전력소비가 4배더 소비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국내 전력설비 관련주도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최근 반도체 관련주들의 폭발적인 주가상승에 못지않게 변압기 관련주들 또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테마 지속성 : ★★

     

    관련주 종목리스트 (2024년 3월11일 거래대금순)

     

    01. LS ELECTRIC

    2024년 현재 가장 큰 수요처인 2차전지 업황부진 영향권에 있으나 지난해 기확보된 수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전력인프라 매출은 전년대비 16% 성장할것으로 추정됩니다. 신재생 사업부문은 적자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나 적자폭은 축소될 전망입니다. 

     

    최근 증권사보고서 목표가 8만원 중반이니 참고하세요.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엘에스일렉트릭은 전력송배전 관련기기 및 시스템 제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제품으로는 저압기기,고압기기,계량기,계전기,초고압,배전반,철도시스템,EV-RELAY 등이 있습니다.

     

     

    02. 제룡전기

     상장사 유일 배전변압기 100%인 전문제조업체 입니다. 매출비중 100%가 배전변압기이며 수출비중이 80%가 넘고 미국수출이 급증하며 외형성장을 하였습니다. 수주잔고는 2023년 3분기 기준 3,231 억원을 기록했습니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변압기 전문제조 업체입니다.

     

     

    03. 효성중공업

     대형변압기와 건설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효성중공업은 지난해 3분기 중공업부문 변압기 수출호조에 따른 고마진 매출비중 확대로 두자리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면서 전체 실적을 견인하였습니다. 다만 건설부문은 높아진 원자재반영으로 이익률이 소폭 낮아졌으나 미드싱글(4~6%) 수준을 유자하였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중공업(변압기,차단기,전동기,감속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04. HD현대일렉트릭

    전력기기 부문에서 북미,중동 중심으로 변압기,고압차단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판가인상 영향이 실적에 본격적으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회전/배전기기도 안정적인 매출 규모가 지속되고 있으며 ESS매출실적도 성장에 기여하였습니다. 미국 종속법인 매출이 두자리수 성장을 기록하였고 중국법인도 전분기 대비 2배 가까이 개선되었습니다. 

     

    중권사보고서 목표가 130,000 ~ 150,000 원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변압기,고압차단기,중저압차단기,회전기,배전반, 전력제어 등의 제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05. 일진전기

     국내 전선업종 4위권의 종합 중전기업체입니다. 다만 주요매출은 전선제품이며 전력기기 매출은 20% 정도입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중전기,변압기 사업과 전선사업(나동선,알루미늄,나선,전력선,절연선)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의  테마성 주식종목 소개내용이며 참고사항 입니다. 투자의 모든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