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테마

[테마Pick!]메타버스 가상현실 관련주 수혜주 (feat.애플 비전프로)

by 돈탐지기 2024. 1. 19.
    반응형

     

     

     

     

    본 포스팅은 1월14일 작성된 예약포스팅으로 주가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메타버스 가상현실 테마 및 이슈내용

     

     애플 비전프로 MR헤드셋이 2월 출시예정 발표를 하며 기대와 우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VR

    VR-AR 생태계 확장에 기대감도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강한 반등을 보여줬습니다. 

     2월2일 출시예정 발표이후 애플은 온라인 사전예약을 1월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판매가격은 256기가 모델기준 3499 달러(약 460만원)로 상당한 고가의 제품이지만 적은물량으로 초기제품은 금방 완판대리라 보고있습니다. 애플 비전프로가 침체에 빠진 메타버스 생태계를 개화시켜줄 수 있을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테마 지속성 : ★★

     

    관련주 종목리스트

     

    01. 엔피

     엔피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BE)' 광고컨텐츠의 기획 및 제작솔루션에 특화된 기업입니다. BE는 기업의 신제품 및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해줍니다. OTT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영상 컨텐츠 제작과 송출, XR기반의 실감형 컨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기업입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XR기반 컨텐츠 제작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월12일 엔피 종가는 4,490 원으로 주봉상 60일 이평 저항을 받고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주 4,000 원 부근이 지지될지 확인이 필요하며 횡보 및 조정후 애플 MR헤드셋 사전예약 뉴스시점에 재상승 가능하리라 봅니다.

     

    02.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은 광고VFX, 영상VFX 및 리얼타임 컨텐츠 솔루션을 제공하고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컨설팅,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결과물을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리얼타임 XR컨텐츠 제작 및 가상스테이지 구현의 기획부터 촬영, 제작, 송출까지 가능한 '원스톱 XR 컨텐츠그룹'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VFX 및 리얼타임 컨텐츠솔루션 등 AI기반 컨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는 주봉상 매물대에 도달하였습니다. 중동정세가 불안해지고 반중성향 대만총통 당선으로 1월 15일주차 국내 주식장은 대부분 안좋을것으로 예상되므로 눌림시 지지라인 확인후 매수가 유리해보입니다. 

     

     

    03. 스코넥

      스코넥은 VR컨텐츠 개발위주로 사업을 전개하며 50개 이상의 VR게임개발 래퍼런스를 바탕으로 메타와 협력하였고 대형 VR게임을 개발중입니다. 현재는 XR 교육/훈련 부문이 매출의 8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XR 교육/훈련 컨텐츠 개발기업으로 VR게임 개발도 진행중입니다.

     

     

    04. 위지윅스튜디오

     CG/VFX 기술을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에 이르기까지 영상컨텐츠기획과 제작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결종속회사로 엔피, 래몽래인, 이미지나인컴즈, 위즈온센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회사는 컴투스홀딩스 입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정부주도 XR실감형 컨텐츠 공간사업에 참여하였으며 관련 자회사를 종속하고 있습니다.

     

     

    05. 맥스트

     맥스트는 AR 애플리케이션 개발플랫폼, 산업용 AR솔루션, XR메타버스 구현플랫폼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AR원천기술 위주의 특허포함 100건 이상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한가지 공간맵을 통해 AR, VR 환경을 동시에 생성할 수 있는 XR메타버스 개발 플랫폼 'MAXVERSE' 를 출시하였습니다.


     

    06. 덱스터

    07. 바이브컴퍼니

    08. 이노뎁

     

     

     

    * 본 포스팅의  테마성 주식종목 소개내용이며 참고사항 입니다. 투자의 모든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