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테마

네이버 라이브방송서비스 "치지직" 관련주 대장주

by 돈탐지기 2023. 12. 30.
    반응형

     

     

    ※ 테마 및 이슈내용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서비스 '치지직' 이 출시되었습니다. 트위치 한국철수 이슈와 맞물려 트위치 사용자를 흡수하며 성장이 기대되는 네이버 '치지직' 은 트위치의 구독서비스도 이어받으며 트위치 이용자가 네이버 치지직에서 구독기간 이어가기 신청을 하면 트위치에서의 구독기간이 합산됩니다.

     

    2022년 2023년 침체되었던 게임시장이 올해 다시 흥행도전에 성공한다면 앞으로의 무궁무진한 성장이 기대되는 네이버 '치지직' 관련주 및 현재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마 지속성 : ★★

     

    관련주 종목리스트

     

    01. 플레이디 (대장주)

    KT 그룹산하 디지털 광고대행사. 2000년 NHN (現 NAVER)의 검색광고 사업부 내 검색마케팅센터로 출범, 2010년 독립법인 NHN 서치마케팅 으로 물적분할되며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타기업에 피인수 및 합병되며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2016년 나스미디어와 KT가 동사지분을 확보하여 KT그룹에 편입되고 2020년 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NAVER 의 전신인 NHN 에서 출범된 점과  NAVER 검색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등 다양한 광고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는 이유로 편입되었습니다.

     

    대장주로 선택한 이유?

    최근 수급이 가장 좋은 종목이며 다른 관련주에 비해 실적이 우수한 편이라고 판단됩니다.

     

     

    02. 이엠넷

     검색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광고 대행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된 회사. 현재 주요 인터넷 포탈사이트를 통한 광고 기획 및 광고 대행사업을 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결종속회사로 일본에서 광고대행업을 진행중인 "이엠넷 재팬"을 두고 있으며 일본회사인 Transcosmos inc 가 단순투자목적으로 25.14% 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네이버 공식광고 대행사중 하나로 네이버광고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03. 와이즈버즈

    페이스북 구글 등을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대행, 모바일 광고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한 파트너로 이노션을 두고 있으며 광고주를 대신하여 광고의 전략부터 광고과정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씁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디지털 광고서비스를 담당하며 네이버와 라인등을 파트너로 두고 있습니다.

     

    04. 모비데이즈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모비커넥트'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마케팅유관사업을 진행중입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네이버의 공식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05. 엔비티

    모바일포인트 플랫폼 회사로 주요 사업부문은 모바일포인트광고, 모바일 포인트 쇼핑, 광고제작 및 대행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플랫폼으로 "애디슨오퍼월" , "캐시슬라이드" 가 있습니다.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인 "메타서울"도 출시하였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애디슨 오퍼월'이라는 광고주와 사용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네이버페이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mdflow.tistory.com/142

     

    플레이디(237820) 기업정보 주가전망 배당금

    플레이디 기업개요 KT그룹에 편입된 국내 디지털마케팅 1위 대행사로 23년의 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평균 3,300곳 이상의 다양한 광고운영 레퍼런스를 보유 중이며 주요 매체사인 구글, 네이버

    mdflow.tistory.com

     

    * 본 포스팅의  테마성 주식종목 소개내용이며 참고사항 입니다. 투자의 모든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