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종목

메타버스전문기업 맥스트 기업정보,주가전망,배당금

by 돈탐지기 2023. 12. 27.
    반응형

    맥스트 기업개요

     

    맥스트는 2010년 10월 설립되어 2021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중소기업으로 AR어플리케이션 개발플랫폼, 산업용 AR솔루션, XR 메타버스 구현 플랫폼 등을 개발하고 있다. 동사는 기업부설연구소를 10년이상 운영하면서 AR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하였고 100건 이상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한가지 공간맵을 통해 AR, VR 환경을 동시에 생성할 수 있는 XR메타버스 개발 플랫폼 'MAXVERSE'를 출시하였다. 맥스트의 메타버스 개발 플롯팸은 전국 지자체의 지역홍보용, 기업용 산업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하여 개발자 및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할 예정이다.

     

    맥스트 사업전망

     

    2021년 상장당시 코로나 펜데믹과 함께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고공행진을 펼쳤다. 너도나도 메타버스 세상이 곧 눈앞에 시작된것처럼 열광했지만 그 열기는 불과 몇달만에 꺼졌고 주가는 2년 넘게 지속적인 하락을 계속해 왔다. 

     

    2024년 애플의 비전프로의 상용화와 차기모델의 대중화 등 관련기기의 개발과 흥행에 따라 주가도 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주요테마 : 메타버스, XR , VR, 애플 비전프로

     

    맥스트 주가추이 및 전망

     

     2024년 12월 22일 현재주가는 6,600 원이며 고점을 계속 확인후 밀리는 추세이다. 실적 또한 좋지못하며 해당 테마가 시장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 애플비전프로 2월달 예정출시기에 주가는 한번쯤 힘을 받겠지만 지속적인 수급이 들어올지는 미지수이다. 오랫동안 하락한 주식인만큼 큰 수급이 확인되면 접근이 유효하다고 생각된다. 

     

    맥스트 재무정보 및 투자평점

     

    재무 안정성 : 

    성장 모멘텀 :

    현재 주가 매력 : ★

    리스크 :  시장모멘텀 및 수급 부족, 메타버스 XR 테마 시장무관심 , 현재 주가 저평가,

    맥스트 배당금 : 없음.

     

    맥스트 최근 기업보고서

     

     

    맥스트20231130.pdf
    1.60MB

     


    * 본포스팅은 나이스디앤비 기업보고서를 통해 만들어 졌습니다.

    * 원문을 보고싶으시다면 첨부된 보고서를 다운받아 확인하세요.

    * 본 포스팅의 주가추이나 설명에 대한 견해는 완전이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권유나 유도글이 아닌 단순 기업학습을 위한 기록입니다. 투자의 모든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