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구글 투자로 유망한 리플코인 이란?

by 돈탐지기 2017. 6. 14.
    반응형


    아침부터 회사에 출근하니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의 급등에 대해 뜨거운 논의가 펼쳐졌습니다.

    불과 7년 전만해도 10,000 비트코인으로 피자 두판을 시켜먹을수 있을 정도 였지만 지금은 300억원

    가량이 되었습니다. 땅부자,집부자를 넘어선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부자의 탄생의 순간에 우리모두 당황하지 않을수 없을것입니다. 


    불과 몇년전만해도 일반사람들은 언론이나 인터넷에서 소소하게 언급되던 비트코인에 관심조차 갖지 않았습니다. 지난5월달 대규모 랜섬웨어가 전세계를 덥친 이후 꾸준히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던 비트코인의 대중의 관심과 함께 가격이 급등하였습니다. 현재 거래되는 모든 가상화폐에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비트코인을 뛰어넘을거란 예상을 받는 이더리움의 가격 또한 폭등하는 추세입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대체 투자처로 관심받고 있는 리플코인은 현시세가 다소 착하고 구글벤처스와 세계 여러 은행들의 투자를 받았다는 내용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리플코인(XRP) 이란 무엇일까?


    리플은 글로벌 정산 네트워크 입니다. 리플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같은 코인이 아닌 네트워크라는 것이며

    실제로 리플에서 사용하는 코인의 이름은 XRP 입니다. 그래서 XRP 코인이라고도 불리워 집니다.

    XRP 코인은 리플 네트워크에서 리플의 블록체인을 장부로 사용하는 독립적인 디지털코인 입니다.


    리플은 기존에 달러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거래정산의 즉시체결로 위험도를 낮추고 결제프로세스 지연을 최소화하며, 거래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국제적인 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계의 각국은행들은 리플의 네트워크를 통해 그들의 결제 서비스를 개선된 네트워크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플을 통한 화폐간 거래시 더 유연한 유동성을 갖출 수 있으며 운영비용 또한 기존 화폐간 거래시보다 적게 듭니다.





    리플(XRP 코인)은 2017년 3월을 기점으로 엄청난 속도로 반등하였으며 현재 1 XRP의 가격은 290 원정도이지만 2017년 1월만하더라도 1 XRP 코인의 가격은 7원이면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곱하기를 못하는 제가 계산해도 현재시세로 40배정도 폭등했다고 확인할 수 있을듯 합니다. 


    리플의 설립자이며 CEO 인 Chris Larsen 은 리플 이전에도 계속 금융권에서 커리어를 쌓은 인물입니다.

    P2P대부업체와 인터넷대부업체의 공동창업자와 CEO를 경험했고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함 금융스타트업을 공동을 창업하였고 구글벤처스 및 기타 금융업체들의 투자를 유치하여 지금의 리플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리플코인은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채굴되지 않습니다. 리플코인은 발행되는 1000억 XRP를 한정하였으며

    시장에 50%를 유통시키고 50%는 보유합니다. 또한 비트코인과 다르게 리플은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설계되었기때문에 은행,금융기관과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익명서,돈세탁등을 지양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랜섬웨어로 수많은 돈을 벌고 있는 해커들이 주 결제 수단으로 이용되는 부분도

    이러한 비트코인의 익명성을 악용하기 위함일듯 싶습니다. 



    리플은 악용될 가능성이 적기때문에 세계 금융권의 큰 관심을 받으며 여러 은행들이 이미 이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록펠러,로스차일드 등의 부자가문들도 리플에 투자를 하였을 정도니

    앞으로의 전망이 어두워보이지는 않습니다.



    리플은 이러한 법적테두리 안에서 기존 화폐거래시스템을 개선할 목적으로 탄생한 가상화폐입니다. 가상화폐의 특성상 24시간 거래가 되며 24시간 실시간으로 시세가 급변합니다. 급작스러운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으로 투자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본인의 자산에서 없어도 사는데 지장없는 정도만 운용해보는게 적당합니다. 가상화폐시장은 아직 불투명하고 이 불투명함에 모든걸 거는 오류를 범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소액으로 투자하기위해 리플거래사이트 가입 및 구매후 글을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