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관련

시흥 장현지구 분양일임박

by 돈탐지기 2017. 6. 19.
    반응형


    시흥시는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위치해 서울과의 지도상의 거리가 짧음에도 불구하고 지하철 및 대중교통이 부족하여 교통환경이 많이 낙후되었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금번 6월 B-1 블록의 10년 임대주택을 시작으로 분양이 급물살을 타고 진행될지에 기대감이 높습니다.

     6월 현재 LH에서 B-1블록 첫 10년 공공임대주택을 분양중에 있습니다. 10년 공공임대이지만 10년 뒤 분양전환되었을때 시흥시청역 트리플역세권으로 미래가치가 있을것으로 예상되는 단지입니다. B-1 공공임대는 전용면적 74㎡ 228가구, 84㎡ 392가구로 총 620가구가 분양됩니다. 




     연성역 인근부지 상6블록에 롯데마트가 입점예정이고 기존 시흥능곡지구의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장현초,장곡중,고교 가 들어올 예정이나 현재 교육부의 학생수 부족에따른 학교승인불가로 인해 장현지구사업이 연기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위해 LH에서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LH는 교육부의 학교설립승인 불가로 인한 사업지연을 재개하기위해 2017년 6월13일 B-8블록 공동주택용지를 추첨방식으로 분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지는 내년 이후에 공급할 예정이었으나 설립예정인 장현2초교 설립추진에 필요한 적정 학생수 확보차원에서 앞당겨 공급하기로 하였습니다. B-8블록에 대한 입주계획이 연내 11월까지 확정되야 2020년 9월에 초등학교설립이 가능합니다.


     


     시흥 장현지구는 향후 트리플역세권을 갖추게될 시흥시청역과 연성역이 2018년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월곶판교선에 대한 기대까지 해볼 수 있는 떠오르는 서남권 공공택지지구 입니다. 현재 공사중인 소사원시선은 2018년개통후 소사대곡선이 완성되어 연결될시 김포공항과 일산까지 지하철을 통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내년에 착공에 들어갈 신안산선 복선전철 이용시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지기때문에 서울로 출퇴근하는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있는 지구입니다.



     시흥 장현지구는 총면적 293만㎡의 부지에 16,743세대, 인구 46,880명이 들어설 서남부 최대 공공택지지구 입니다. 17년 7월부터 민간아파트 분양이 시작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분양예정인 아파트는 위의 사진을 원본으로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트리플 역세권만 기대한다면 시흥시청역이 가장 입지적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전반적인 상업시설이 능곡지구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연성역 인근의 민간분양아파들이 더 높은 가치를 갖게되라고 예상합니다. 그중에서 단연 학교부지와 적당한 거리에 위치하며 연성역세권과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한 제일풍경채에 대한 기대감이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시흥장현지구는 신안산선의 호재를 약간이나마 누릴수 있을거로 예상되지만 시흥시청과 광명역 복선전철 연결은 쉽지 않아보입니다. 신안산선은 내년 착공예정이지만 오랫동안 지연을 반복한 사업구간인만큼 주의깊게 지켜봐야할 구간입니다. 시흥장현지구를 지나가는 소사-원시선은 현재 공사가 어느정도 진행된 상태이며 내년 2월 개통예정이지만 그것보다는 조금 늦춰질거 같습니다. 



    지도상으로 보면 시흥 장현지구는 주변에 엄청난 녹지를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주거생활이 상당히 쾌적하리라 예상됩니다. 소사원시선 착공후 추후 월곶판교선이 진행된다면 그에따른 프리미엄 또한 기대해볼만한 단지입니다. 많이들 기다리시는데 사업이 조속히 진행되어 시흥시민의 주거 및 교통불편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